모바일 메인 메뉴 닫기 버튼
2021.03.04
요거프레소 15년, 이유 있는 ‘롱런’…창업 비용 50% 프로모션

■ 매체 : 충청일보
■ 제목 : 요거프레소 15년, 이유 있는 ‘롱런’…창업 비용 50% 프로모션
■ 출처 : http://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9900


 
최근 몇 년새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다. 나에게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구분하여, 불필요한 것들은 덜어내고 필요한 것들의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하는 미니멀 라이프는 현대인의 감수성을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해석되곤 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단순하고 깔끔한 ‘미니멀 인테리어’ 대한 수요의 증가가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이를 통한 소비자 눈길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한편 일찍부터 이러한 ‘미니멀’ 트렌드를 현명하게 녹여낸 브랜드로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가 언급된다.
 
우리나라 토종 카페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지난 2019년부터 정형화된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이미지에서 벗어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업계 내 반향을 일으켰다.
 
요거프레소의 미니멀 인테리어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한 비워내기가 아닌 실제 공간에 대한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이를 채워 나갈 ‘사람’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수많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동선 데이터를 분석하여 근무자의 효율을 최대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설계하였다. 매장에 머무는 고객들의 편안함을 위해 소재와 디자인 중복을 최소화하고, 피로도를 줄 수 있는 컬러와 조형물은 구성에서 철저하게 배제했다.
 
반짝 유행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지 않은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인테리어는 잦은 교체가 필요하지 않으며, 오랜 시간이 지나 리뉴얼이 불가피하게 되더라도 많은 비용 절약이 가능하다는 강점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또한 요거프레소는 웜화이트와 연베이지를 인테리어 메인 칼라로 두고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을 전달함과 동시에 평수 대비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고 있다. 곳곳에는 우드 가구 및 벽체로 내추럴한 공간을 연출하였고, 포인트 컬러로는 파스텔톤의 연그레이와 그린 색상을 두어 단조로움은 피하면서도 시각적인 편안함은 유지하고 있다.
 
이렇게 이어진 미니멀 소비 트렌드 변화와 함께 커피전문점 요거프레소에서 진행하는 인테리어 비용 50% 지원 프로모션이 맞물리면서 해당 프로모션의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는 관계자의 전언.  
 
카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의 자세한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카카오톡 채널 ‘요거프레소 개설’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